난시근시 난시증상 난시원인 난시교정

 

눈은 한 번 망가지면 다시는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혹은 후천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시근시

근시는 곳 가까운 것은 잘 보이지만 먼 곳은 제대로 보이지 않는 굴절 이상 증상을 말합니다. 안구가 긴 상태라 망막 위에 있어야 하는 초점이 망막 앞 쪽에 맺히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근시는 유전 혹은 컴퓨터 등을 사용할 때 과도하게 근거리 작업을 하거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근시가 심하면 바로 앞에 있는 물건도 명확히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오목렌즈 안경 등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에 반해 난시는 초점이 망막에 여러 개가 맺혀서 물체들이 흐리게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가까이 있는 것도, 멀리 있는 것도 다 흐리게 보입니다.

난시증상

난시는 사물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 외에 가벼운 경우에는 별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난시가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 사물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눈이 노력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눈에 통증이나 충혈, 두통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난시원인

난시가 생기는 원인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단 유전적인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고 추측될 뿐입니다. 이 외에도 안검하수, 부안검 등과 같이 눈꺼풀이 눈을 누르는 상태이거나 눈썹이 눈에 닿아도 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구 수술을 받은 후 생길 수도 있고, 안구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난시교정

난시를 교정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안경입니다. 일반적으로 난시와 근시 혹은 원시가 함께 생기기 때문에 이를 통해 교정을 하게 됩니다. 안경 외에 렌즈를 통해서 교정하기도 합니다. 이는 난시 전용으로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병원 검진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을 통한 난시 교정 방법도 있습니다.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 안내 렌즈 삽입술 등이 있습니다. 라식은 각막 상피를 레이저로 각막 절편을 만들고, 이를 열어서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라섹은 각막 절편 없이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에 레이저를 조사, 시력을 교정하는 법입니다. 스마일라식은 3mm 내외 정도로 미세하게 절개하여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법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말 그대로 렌즈를 삽입하는 것으로 아쿠아 ICL 혹은 ECHO 렌즈를 삽입하게 됩니다. 이 방법은 심한 난시와 근시가 같이 있을 때 많이 하는 수술입니다.

 

자료참고 및 출처 : https;//m.post.naver.com/kidlly [쏠스마미 포스트]​

난시 근시 렌즈

난시 근시 원시

난시 근시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