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초기증상 검사

치매 초기증상 검사



치매 초기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 그리고 치매 검사는 어떻게 받는것일까요? 암보다 더 무서운병이 치매라 할 수 있는데요.치매는 당사자와 가족 모두가 괴로운 병이기때문입니다.치매는 정상적이던 뇌가 후천적이 외상이나 노화 그리고 질병에 의하여 손상이 되는데 치매 초기증상으로 인지 기능과 정신 기능이 떨어집니다.

 

 

치매 초기증상 첫번째로 기억력 장애가 발생합니다.치매가 발생하기전의 기억은 잘 나지만 발생 후의 기억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예로 스스로 물건을 다른곳으로 옮겨놓고서는 물건이 없어졌다고 다른 사람이 숨겼거나 가져갔다고 의심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치매 초기증상으로 사람이나 물건의 이름을 잘 떠올리지 못하게 되고 시간과 장소를 기억해내지 못하기도 합니다.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치매가 진행이 되며서 성격도 변화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갑자기 식탐이 많아지게 된다거나 심한 욕설을 내뱉기도 합니다.

 

 

치매 초기증상 앞서 식탐이 많아진다고 했는데 이뿐만 아니라 입맛에도 변화가 생깁니다.입맛과 식욕 조절하는 두뇌 부위가 손상이 되면 부패하거나 유통기한 지난 음식을 먹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또한 갑자기 안 먹던 음식을 먹는다면 이것도 의심해보셔야해요.

 

 

치매 초기증상으로 쓸모가 없는것에 대한 애착이 심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예로 읽지도 않는 신문을 사서 집에 쌓아둔다거나 집에 있는것인데도 불구하고 사재기를 하기도 합니다.이처럼 약간의 강박증 증상이 치매와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치매 초기증상으로 혼잣말을 잘하지만 다른 사람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하다보니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겪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환각이나 망상 그리고 우울증과 같은 정신 이상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파킨슨병 치매 증상 초기는 자세가 굽기도 하고 종종 걸음을 걷는다거나 손 떨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몸이 뻣뻣해지는것으로 나타났으면 혈관성 치매의 초기증상은 팓과 다리에 마비 증상이 나타나고 발음이 어눌해지고 두통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치매 증상 진행 단계별로 살펴보면 우선 1단계가 경미한 기억력 감퇴로 주변에서는 쉽게 눈치채지를 못합니다.2단계는 기억력 장애에 대해서 서서히 인지하기 시작합니다.그리고 3단계가 되면 혼자 여행을 가는일도 돈을 계산하는 일도 힘들어집니다.4단계는 타인의 도움 받지 않는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5단계는 가족의 이름을 잊게 되고 최근에 일어난 일들도 모두 잊어버립니다.마지막으로 6단계에는 언어적 능력을 모두 상실하게 되고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게 됩니다.하여간 마지막은 아무것도 기억 못하는 백지 상태의 어린아이가 되어버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매 검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치매검사 비용 왠지 비쌀꺼 같다...라는 생각에 선뜻 치매 검사를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은데요.보건소에서도 치매 검사가 가능합니다.60세 이상의 어르신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이때 치매 검사 비용은 무료입니다.

 

 

선발검진과 정밀검진으로 나뉘는데 선발검진은 질의 응답식 치매 검사이며 정밀검진은 선발검진 결과 인지기능이 저하된분들에 한하여 진행이 됩니다.그리고 정밀검사 받은 후 치매 확진이 되면 보건소에 환자 등록시 치매 치료약과 진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지원비는 월 3만원정도이며 환자가 사망할떄까지 지원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치매라는것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지금 괜찮다고 해도 언제 찾아올지 아무도 모릅니다.그러니 만 60세 이상이라면 가까운 보건소 방문하셔서 치매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치매 예방법 알아보자

 

 

치매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우선 명상을 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명상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개선이 되고 이로 인하여 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게 되는것이죠.

 


 

운동을 하는것도 치매 증상에 도움을 주지만 햇빛을 쬐면서 운동을 하면 더욱 좋습니다.그리고 잘 자는것 또한 중요합니다.밤에 잠을 잘 자게 되면 멜라토닌인 적절하게 분비가 되어 아밀로이드반이 생성이 되는것을 방지하기때문입니다.적어도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해야합니다.

 

치매 예방에는 두뇌게임이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간단하게 숫자 퍼즐 게임을 한다거나 가로 세로 낱말 맞추기를 해보세요.요즘은 스마트폰에 이런 치매 예방 어플들이 많아서 그거 설치해서 하는것도 좋습니다.치매 예방이라고 검색하면 잔뜩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