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염 증상 치료법

췌장염 증상 치료법

췌장염 증상 자세히 알아보면 심한 복통이 발생합니다.처음에는 명치가 꽉 막힌듯한 느낌이 들다가 옆구리에 통증이 느껴지고 어깨와 등도 아픕니다.급성 췌장염 증상은 술과 담석에 의하여 발생하는데요.췌장염이 담석에 의한것이면 오른쪽 배가 쪼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췌장염 치료법 및 췌장염 예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 췌장염 증상 가볍게 나타나기도 합니다.저도 처음에는 복통이 있기는 했지만 음식 섭취하지 않고 내버려뒀더니 낫더라구요.그러나 또 다시 췌장염 재발을 하게 되었고 그 다음번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때에는 눕지도 못했습니다.통증이 너무 심해서 누워있는것조차 힘들더라구요.

처음에는 췌장염 증상이 명치가 꽉 막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먹고 체한것줄 알았습니다.원래 소화 잘 시키는 편인데 그냥 단순 스트레스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체해서 명치가 아픈 줄 알았죠.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오른쪽 배로 가더라구요.근데 배탈과 달리 그냥 쥐어짜는듯한 복통이 느껴졌습니다.

그러면서 어깨도 아프고 등도 아프고 옆구리도 아프고 그냥 온 몸이 두들겨 맞은것처럼 통증이 생기더라구요.저 같은 경우 술로 인한 급성 췌장염 증상이 아니라 담석에 의한 췌장염이다보니 오른쪽 배가 그렇게 아프더군요.

처음에는 참았고 두번째는 병원 가셔서 처방 받고 주사 맞고 나았지만 그다음에는 약 먹어도 소용없고 약도 다 토해내어 결국 병원 가서 급성 췌장염 증상이라는 의사의 진단을 받고 췌장염으로 입원을 했습니다.그리고 나중에 여러 검사를 통해 담석에 의하여 급성 췌장염 증상이 나타난것을 알게 되었죠.

제 몸안에 그렇게 돌이 있을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그리고 그 돌이 내려가면서 문제가 될 줄은 몰랐죠.하여간 담석도 배출되기는 하는것 같습니다.췌장염으로 인하여 입원하고 검사하다보니 갯수가 줄어들었더라구요.어떠분들 자연배출 가능하다고 했는데 제 경험상 가능한것 같습니다.단 갯수가 많으면 문제가 되겠지만요.

췌장염 치료법 알아보자

저는 병원 응급실 방문해서 엑스레이 찍고 혈액검사하고 다양한 검사를 받게 되었고 이를 통해서 췌장염 진단을 받았는데요.워낙 수치가 높아서 병원에 입원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췌장염때문에 입원을 하고 수액을 맞았습니다.

급성 췌장염 치료법 금식하면서 수액요법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게 되는데요.하여간 췌장염 경우 며칠동안은 아무것도 못 먹고 수액만 맞아야합니다.근데 수액 며칠동안 계속 맞았더니 나중에 퇴원하고 보니깐 팔이 눈에 띄게 부은거있죠.가라앉는데도 참 오래 걸렸습니다.

 

하여간 췌장염 치료법 별다른것은 없습니다.췌장염 통증이 심할때 진통제 처방 받고 그러면 나아지고 다시 진통제 효과 떨어지게 되면 통증 또 생기고 처방 받고 나아지고 계속 며칠을 그랬던것 같아요.정말 왠만한 것 다 잘 참는데 췌장염은 정말 통증이 심해요.

췌장염 치료법 이렇게 수액 맞고 금식하고 쉬다보면 다시 검사 받고 상태가 호전이 되면 퇴원을 하게 되는데 이제 췌장염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해야합니다.저처럼 담석에 의한것이면 또 다시 췌장염 재발할 수 있거든요.그리고 이렇게 계속 췌장염 재발해서 병원 입원하고 치료하고 반복하면 병원비만 엄청 깨지는것이죠.

그래서 저는 결국 수술을 선택했던것이고 지금은 아주 멀쩡합니다.쓸개없는 사람이 되었지만 살아가는데는 큰 지장은 없어요.처음 수술 후 기운이 없고 음식 섭취나 설사 증상으로 고생했지만 아주 잠시이고 너무나도 멀쩡합니다.그리고 그때처럼 심한 복통도 사라졌습니다.

췌장염의 증상으로 입원을 하게 되어 치료를 받으면 병원비 며칠만 입원해도 몇십만원씩 깨집니다.그리고 재발이 워낙 잦다보니 또 췌장염으로 입원하고 치료 받고 그러면 몇백만원 깨집니다.

개인적으로 고민 많이 했는데 쓸개 담석에 의한것이면 수술이 답인것 같습니다.평생 그렇게 살 수는 없으니깐요.통증이 어마어마합니다.그리고 급성 췌장염이 만성 췌장염으로 될 수 있고 또 이것이 췌장암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담석에 의해 담즙 배출 통로가 막히는 경우는 원인을 해결해줘야지만 다시 재발하지 않으니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수술 비용이 많이 들기는 하지만 계속 재발하고 입원하는데 드는 비용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췌장염을 예방하려면 술 줄이셔야하고 기름진 음식 줄여야합니다.그리고 다이어트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저는 처음에 위염이나 위경련일줄 알았습니다.하지만 이건 복통의 정도가 심했고 누워있을 수 없을정도로 통증이 나타났는데요.이런 경우 무조건 금식부터 하시고 병원가셔서 검사 받고 수액 맞고 췌장염 치료 받아야합니다.

췌장염

췌장염 검사

췌장염 설사

췌장염 수치

췌장염 약

췌장염 원인

췌장염 음식

췌장염 초기증상

췌장염 치료

췌장염증상